2020 서울 국제 발명 전시회

▣ 2020 대한민국 지식재산 대전 개막 (2020.12.01)

▣ 2020년 국제발명전시회 ‘대상’ 수상 제품인 “MBI Power Train”을 장착한 전기오토바이 및 배터리 충전스테이션, 2단 파워트레인, 개인용 충전기 출품

▣ 서울국제발명전시회 ‘금상’ 수상 →”배터리 충전스테이션”

– 당사의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충전스테이션은 mbigo App을 통해 손쉽게 배터리를 교체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으로써, 현재 16구형과 8구형이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 라인업을 출시 준비중에 있습니다.

– 해당 제품은 IP67 방수 시스템 및 플랫폼 통신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디자인, 치수, 형상, 모양, 색채 등이 특허 출원(2019.12.13)되어있습니다

▣ 서울국제발명전시회 ‘금상’ 수상 → “2단 파워트레인”

– 2020년도 ‘1단 파워트레인’으로 서울국제발명대회 “대상”을 수상하였고, 이를 적용한 전기오토바이로 전국 80여개 대리점 개설과 경찰청 납품을 성공리에 진행하였으며, 이번에 출품한 2단 파워트레인은 성능과 효율면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2021년 출시 예정입니다. MBI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신기술 개발 및 실용화 제품 출시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.

▣ 서울국제발명전시회 ‘동상’ 수상 → “모터용 변속기”

– 본 모터용 변속기는 역입력 간섭방지 기능을 갖는 모터용 변속기로써, 정방향 및 역방향 으로 변속비가 각각 다르게 출력되며, 특히 회전력이 역입력될 때 역입력을 분산시켜 한 방향으로만 들어오도록하여 변속기의 오작동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으로 평지 주행시 고속-저토크, 등판 주행시 저속-고토크의 변속비 적용으로 원하는 주행 상태로 변속을 도와줌으로써 모터와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, 이로써 주행거리가 길어지는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.

▣ 세계지적재산권 위원회 특별상 “기술 • 혁신상”수상

– 서울국제발명전시회 기간 WIPO(세계지적재산권기구)가 선정한 혁신 기업으로 기업 기술 가치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주는 상입니다.

– 앞으로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혁신정신을 통해 세계 최고 제품을 개발하여 인류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.